[사설2] 전라도 대표 농업군 강진
[사설2] 전라도 대표 농업군 강진
  • 강진신문
  • 승인 2018.11.11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농업인의 소득증대와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농업ㆍ농촌 시책 추진을 인정받아 2018년 전라남도 농정업무 종합평가에서 1위를 수상했다.
 
'2018 농정업무 종합평가'는 농정업무 우수 추진 시·군에 대한 시상을 통해 사기를 높이고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향상을 위한 경영혁신 등 창조적 농정추진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농업ㆍ농촌활성화 및 농지관리, 친환경 농업, 농산물 판로확대 및 농식품산업 육성, 동물복지형 녹색축산 육성, 동물방역 및 축산위생 강화, 산림자원 육성 및 산림병해충 방제, 공통분야 등 총 6개 분야 46개 항목에 걸쳐 농정업무 전반에 대해 평가했다.
 
평가결과 강진군은 억대 고소득 농업인 육성, 자체시책 개발, 친환경농업 업무,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산림행정 등의 주요 농정시책 추진에서 전라남도 22개 시·군 중 제일 높은 것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간 직거래 활성화에서 목표 대비 359% 달성을 비롯해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과 지속적인 고객관리를 통한 쌀 판매 증대, 농림축수산업 고부가가치 육성, 농업분야 일자리 창출 등에서 매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서울시 도농상생 공공급식 지원사업 산지지자체 선정으로 4억 원이 투입 된 공공급식센터를 건립하여 전국 최대 식재료 소비지인 서울시(동작구)에 강진군의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게 된점등이 장점으로 부각됐다.
 
강진 산업의 근간은 농수축산업이 차지하고 있다. 좀더 많은 예산을 확보하고 단순한 농업에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더 많은 노력으로 전국1위를 기대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