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어린이 책과 만나다
2018 어린이 책과 만나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10.2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도서연구회 강진지회 책문화큰잔치 개최

(사)어린이도서연구회 강진지회(회장 조해자)는 지난 20일 강진아트홀 앞마당에서 '2018 어린이 책과 만나다' 제14회 강진어린이 책문화 큰잔치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코너는 지난 5월 서울도서관에서 전시한 어린이책을 그대로 강진으로 옮겨와 야외 전시를 했다. 전시된 책은 '2018 어린이도서연구회가 뽑은 어린이·청소년 책' 154권이며 아이와 함께 목록을 보며 연령대별로 책을 골라 읽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다양한 체험코너도 선보였다. 가장 인기를 끌었던 코너는 어린이 경제 벼룩시장인 나는야 어린이 사장님 코너. 아이들이 직접 사용하던 장난감이나 옷을 가지고 나와 판매하는 코너로 가격은 1천원~2천원정도. 아이들이 직접 판매하면서 큰 인기를 누렸고 수익금의 10%는 책보내기 기금을 후원하는 좋은 일에 사용되는 장점도 소개됐다.

또하나는 동화 ‘무적수첩’을 읽고 하는 '비밀수첩'만들기 코너. 직접 아이들이 비밀 수첩을 만드어보는 시간으로 체험코너중 가장 사람이 몰려들었다. 여기에 한복입고 찰칵, 바둑 알까기, 퀴즈풀고 간식먹고, 책보내기 기금 마련을 위한 좋은 책 싸게 팔아요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아이들을 맞이했다. 

또 행사장에는 대형 도서관 버스가 자리했다. 강진군도서관에서 제공한 이동 도서관으로 참석자들이 도서관을 있도록 만들었다.

조해자 회장은 “어린이 책문화큰잔치는 관내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좋은 책을 홍보하고 읽게 하기 위한 자리”라며 “도서연구회 회원들과 같이 노력해 매년 책문화 큰잔치 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