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으로 학교를 갑시다"
"내고장으로 학교를 갑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10.26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진학설명회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과 강진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주길성)는 지난 22일 강진중(11:00 ~ 12:30) 체육관, 강진여중(13:30~15:00) 목련관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2019 행복한 진로선택을 위한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진학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전라남도교육청 진학지원단 김영종 강사(여수 여양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를 초청하여 '진로비전수립을 통한 현명한 고교 선택'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이 있었으며 강연 후 진로·진학 상담이 진행되었다.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비전을 수립하고 행복한 진로·진학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비한 효율적인 상급학교 진학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진고등학교와 성전고등학교, 병영상업고등학교 등 관내 고등학교 진학담당 교사들도 함께 참석하여 대학진학과 연계한 다양한 진학 관련 정보들이 담긴 신입생 유치 홍보자료 등을 활용하여 내 고장 학교에 대한 구체적이고 유익한 정보들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주길성 센터장은 "우리 농촌지역의 소규모 학교들이 살아남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내 고장 학교보내기인 만큼 강진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는 물론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들이 지역인재 육성에 책임감을 가지고 내 고장 학교 보내기에 적극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또 진학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스스로 진로비전을 세우는 것만큼 중요한 과제는 없으며, 오늘 획득한 다양한 정보들을 활용하여 현명한 고교선택을 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진교육지원청과 강진 진로체험지원센터 내 고장 학교보내기에 대한 지역 학부모들의 관심을 높이고 더 나아가 진학역량을 향상시켜 자녀의 진학 선택에 부모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2019 행복한 진로선택을 위한 고입 학부모 진학설명회를 11월 6일(화) 강진청소년문화 집 1층 다목적실에서 전남과학고등학교 김선구 진로부장을 강사로 초청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