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글로벌 축제로 가는 청자축제
[사설1] 글로벌 축제로 가는 청자축제
  • 강진신문
  • 승인 2018.08.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회 강진청자축제가 지난 3일 막을 내렸다. 대구면 청자촌 일원에서 펼쳐진 청자축제는 국내를 벗어나 세계로 확장하는 글로벌축제로의 모습을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개막식에 앞서 화목가마에 불을 지피는 행사에 앞서 20여명의 외국인들이 화목가마를 보고 신기한 듯 몰려들었고 연신 카메라를 누르면서 감탄사를 자아냈다. 외국인들이 청자를 만드는 가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이다.
 
지역주민들과 축제를 보러온 외국인 관광객을 포함해 수백여명은 글로벌 축제로 발돋움한 청자축제의 시작을 지켜봤다.
 
요출 퍼포먼스에서도 독일과 필리핀 사람들로 구성된 공연팀에게 한류청자를 전달하는 장면이 나왔다. 해외공연팀은 청자를 들고 무대로 이동하면서 음악에 맞춰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강진청자를 행사장에 참석한 관광객들에게 알렸다.
 
개막식의 최대 명장면은 강진군민들로 구성된 풍물놀이팀의 공연이었다. 형형색색의 천을 엮어서 성공적인 청자축제를 기원하는 의식을 공연으로 풀어냈다. 그 시간에 전 세계를 대표하는 외국인과 지역 기관단체장, 주민들은 하나돼 청자촌 상설무대 광장을 뛰어다녔다.
 
이런 과정을 겪으면서 강진청자가 더 이상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자를 넘어서 세계로 달려나가고 있다는 글로벌 강진청자의 이미지를 강하게 각인시켰다. 청자축제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순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