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간담회
민주평통,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간담회
  • 김철 기자
  • 승인 2018.08.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표 군수 위촉장 전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진군협의회(회장 이종헌)는 지난 18일 강진복지타운 3층 다목적실에서 자문위원 및 대행기관 관계자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대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를 통해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지방의원으로 당선되어 7월 1일자로 제18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된 지역대표(지방의원) 자문위원에 대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이신 문재인 대통령을 대신하여 대행기관장인 이승옥 군수가 위촉장을 전수했다.

이번 행사를 추진한 이종헌 협의회장은 "평창동계올림픽, 4·27 남북정상회담, 6·12 북미정상회담 등으로 남북관계 급진전과 함께 통일문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높아지고 있어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역할이 아주 중요한 시점이다"며 "오늘 위촉되신 지역대표 자문위원들께서 평화와 번영 그리고 평화의 길을 가는데 앞장서 줄 것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행기관장인 이승옥 군수는 축사를 통해 "왜? 통일을 해야 하는가? 통일에 대한 공감이 필요한 시점이다"며 "통일공감대 형성과 함께 지역사회 번영과 발전을 위해서도 애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위촉장 전수를 통해 '대통령 자문위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제고하는 한편 지역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지방의원 차원의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하반기 협의회 통일활동사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