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검토 보고회
민선7기 공약사항 실천계획 검토 보고회
  • 김철 기자
  • 승인 2018.08.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대분야 49개 과제, 세부추진계획 등 논의

강진군이 민선 7기'더불어 행복한 강진, 군민이 주인입니다'를 실현하기 위해 힘차게 첫 발을 뗐다. 군은 지난 19일 안병옥 부군수 주재로 공약사항 실천계획 검토 보고회를 열고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키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군청 대회의실에 열린 이번 보고회는 사업 추진방향, 연도별 재원확보 등 구체적 실행방안을 논의하고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가 이뤄졌다.

특히 이날 보고된 공약은 7대 분야 49개 과제로 일자리 창출 분야 6건, 농림축수산업 분야 7건 , 상공업 육성 분야 4건, 문화·예술·관광 분야 11건, 더불어 함께 사는 복지공동체 분야 10건, 주요 기반시설 확충으로 지역간 균형발전 분야 7건, 지역주민과 적극적인 소통행정 분야 4건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강진산단 기업유치, 농수산물 가공·유통에 중점을 둔 일자리 창출, 대단위 스마트팜 유치, 남도 최고의 민속 먹거리 조성, 군수 관사 폐지 군민에게 환원, 지역 주민과 소통 강화로 주민자치 구현 등이다.

제1차 검토 회의를 주재한 안병옥 부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첫 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며 "민선 7기 공약이 잘 수립될 수 있도록 확정되기까지 종합적인 분석을 통해 면밀히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강진군은 민선 7기 출범 후 발굴된 공약목록을 바탕으로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했으며, 회의 결과 검토된 내용을 보완·조정하여 군수 주재 보고회를 개최하고 이달말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