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강진군의회(의장 위성식)가 의회 본회의장에서 이승옥 강진군수를 비롯한 역대 군의원, 기관ㆍ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열린 마음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하며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위성식 의장은 개원사에서 "군민 복지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함과 동시에,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협조와 동반자적 관계로 선진의회 구현에 앞장서겠다"라며 "군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들어 군민들께 신뢰받고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승옥 군수는 축사를 통해 "투철한 사명감으로 열정적인 의정 활동을 펼쳐 주실 의원 여러분들께 응원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지방자치 발전의 양대 축인 군과 군의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 군민이 주인되는 새로운 강진을 힘차게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이날 10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실시된 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의장으로 위성식 의원, 부의장으로 문춘단 의원이 선출됐다. 또 상임위원장에는 배홍준 의회운영위원장, 김명희 행정복지위원장, 서순선 농업경제위원장이 선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