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3대 물놀이장 21일 개장
강진 3대 물놀이장 21일 개장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8.07.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게 공간 대폭 늘리고 안전성 강화...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무료 이용 가능

강진의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3대 물놀이장이 오는 21일 일제히 개장한다.
 
강진군은 보은산과 석문공원, 초당림에 각각 조성된 물놀이장이 오는 21일 일제히 개장해 다음달 17일까지 운영에 나선다고 밝혔다.
 
강진읍 보은산에 위치한 V-랜드는 방문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시설물이 대폭 확충된다. 지난해 몽골텐트, 그늘막 등이 추가로 설치된데 이어 올해는 물놀이장을 중심으로 40m길이의 쉼터형 테크가 추가로 마련됨에 따라 텐트를 설치할 수 있는 휴게공간이 대폭 늘어난다.
 
물놀이장은 자연과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방수작업을 실시해 친환경적 요소를 강화했고 통행로는 말끔함은 물론 안전성을 보강했다. V-랜드로 향하는 길목은 연꽃과 홍련이 오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칠량면에 위치한 초당림 물놀이장도 개장준비에 분주하다. 지난 2015년도 첫 개장한 초당림 물놀이장은 총905㎡면적에 3개의 물놀이 공간을 갖추고 있는 강진의 3대 물놀이장 중 하나다. 동시 수용인원은 300명 정도며 화장실은 물론 샤워실 등 부대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여기에 주차공간도 제법 잘 정비돼 있어 차량 이용의 불편함도 덜하다. 특히 숲과 데크길이 잘 어우러진 모습은 전국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초당림만의 비경으로 불린다.
 
올해는 각 물놀이 공간마다 배수시설을 별도로 갖춤에 따라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이용객들은 보다 쾌적하고 깨끗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난해 전면적인 경관 개선사업으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모았던 도암면 석문공원 물놀이장은 올해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안전시설은 더욱 강화했다. 특히 물놀이를 즐기면서 수시로 쉴 수 있도록 물놀이장을 중심으로 파고라 쉼터를 갖춘 것이 눈길을 끈다. 
 
계곡을 따라 295㎡의 규모로 조성된 물놀이장은 기존 계곡물은 아래로 흘려보내고 암반관정을 새로 뚫어 식수로도 가능할 정도의 깨끗한 물을 공급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만큼 계곡의 시원함과 깨끗함을 그대로 느끼고 즐길 수 있다.
 
석문공원 물놀이장 옆으로는 길이 111m, 폭 1.5m로 국내에서 가장 긴 산악 현수형 출렁다리인 사랑+구름다리가 놓아져 주변 기암괴석과 석문산, 만덕산으로 이어지는 산맥과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작년보다 한층 더 상쾌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편의시설 확충은 물론 안전요원 등을 배치함에 따라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강진 3대 물놀이장은 수심이 평균 0.5~1.0m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이 이용 가능하다. 개강기간 동안 우천 시를 제외하고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이용료는 무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