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만들어 가요, 행복한 우리 학교"
"함께 만들어 가요, 행복한 우리 학교"
  • 김철 기자
  • 승인 2018.06.29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 및 학부모 교육 실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은 지난 22일 강진고등학교 영랑홀에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 간사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학교운영위원 연수 및 부모와 자녀의 관계 회복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식전 행사로 그동안 갈고 닦은 마량초등학교 사물놀이 및 신전초등학교 가야금 공연이 있었으며, 공연을 관람한 연수 참가자들은 힘찬 박수갈채로 격려하였다.
 
이번 연수는 각급 학교의 민주성과 투명성 확보, 특색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학교 경영, 학교운영위원의 전문성 신장 및 운영위원회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기 위하여 실시하였다. 특히 학교운영위원회 제도에 대한 2018학년도 주요 개정 사항, 학교운영위원의 권한과 의무, 학교회계 결산 및 예산안 심의 시 고려 사항을 안내하여 운영위원과 학부모들의 이해를 도왔다.
 
한편 "부모와 자녀의 관계 회복"이라는 주제로 마약퇴치운동본부 광주전남지부 서용수 교육팀장으로부터 강의가 이어져 연수 참가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대정 교육장은 항상 지역의 교육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학교운영위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운영위원은 전체 학부모 및 지역민을 대표하는 만큼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