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 옥판차를 아시나요?
백운 옥판차를 아시나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8.06.27 0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 교원 다도역량 강화 직무 연수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은 지난 19일부터 성전면 다향산방에서 초·중 26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학생의 인성역량 강화를 위한 '2018 초·중 교원 다도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우리나라 최초로 차를 상표화한 이한영 선생의 직계 후손으로 목포대 전통문화산업화 연구소 박사인 이현정 강사를 위촉해 차의 유래, 차의 종류, 강진과 차, 차의 성분 등 이론 강의와 아울러 홍차 및 떡차 만들기, 다식과 다건 만들기 체험을 직접 실습해보는 기회를 갖고 있다.
 
군동초 고정진 교사는 "강진의 차와 역사를 배우면서 다산 정약용 선생의 다산의 의미와 강진의 차가 왕에게 올리던 진상품이었음을 새롭게 알게 되었다. 함께 차를 만들고 차를 마시는 이번 다도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개인적으로 훌륭한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며 "학생 다도교육이 강진의 얼 계승 교육과 인성교육의 중요한 매개체가 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신대정 교육장은 "차를 즐겨 마셨던 정약용 선생님처럼 학생들이 소중한 강진의 유산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다도처럼 상호 존중하는 풍토가 정착되도록 노력하겠다"며 "교원들의 자긍심 향상 등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명품 강진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