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지방선거 당선자 인터뷰
6.13지방선거 당선자 인터뷰
  • 강진신문
  • 승인 2018.06.15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의 꿈과 희망 이루기 위해 뛰겠다"

도의원 제1선거구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차 영 수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뜨거운 지지와 성원으로 승리를 안겨주신 군민들께 감사드립니다.금번 선거의 승리는 저의 승리라기 보다 군민여러분의 승리이고 젊은 패기로 강진 발전에 힘을 쓰라는 군민여러분의 명령으로 받아들이겠습니다.
저 차영수는 초심을 잃지 않고 겸손하고 진실된 모습으로 군민을 섬기며 군민의 편에 서서 일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강진의 꿈과 희망을 이루기 위해 뛰고 또 뛰면서 지역발전에 온 힘을 쏟겠습니다.

선거과정 중 군민 여러분과 약속한 7개분야 30여개의 정책, 지역숙원사업 공약들은 도지사, 군수 당선자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저의 역량을 발휘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특별히 농업·어업·축산업·임업이 살고 경제가 함께 살아날 수 있도록 우수한 강진 농수산식품들을 사고파는 안정적 판로 확대를 위해 발로 뛰겠습니다. 농업·임업·어업·축산업 등의 직거래 활성화를 통해 농가소득을 배로 향상시키겠습니다.

강진이 당면한 가장 큰 문제는 인구 감소입니다. 모든 문제 해결의 시작은 인구 감소문제의 해결입니다. 인구문제 해결을 위한 첫걸음은 노인과 아이들 그리고 여성들을 위한 복지 강화가 답이 될 것입니다. 여성이 더욱 마음 놓고 일 할수 있도록 하겠으며. 일하는 엄마들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서도록 하겠습니다. 완성하지 못한 지역의 숙원사업들을 해결해 강진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하겠습니다. 모든 일들을 추진함에 있어서도 군민여러분 목소리에 항상 귀기울여 발로 뛰는 추진을 통해 새로운 강진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 할것입니다.

다시 한 번 군민들게  머리숙여 감사인사 드립니다.

 

 

"변화와 혁신의 강진 만들겠다"

도의원 제2선거구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김 용 호

존경하고 사랑하는 강진 군민 여러분! 현명한 국민들이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소망으로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켰다면, 현명한 강진군민은 새로운 강진! 변화와 혁신의 강진에 대한 갈망으로 저! 김용호를 선택해 주셨습니다.

오늘의 승리는 김용호의 비전과 정책, 그리고 깨끗한 준법선거운동을 올바르게 평가 해 주신 강진군민의 위대한 승리로 역사에 기록될 것입니다.

먼저 강진 구석구석을 발로 뛴 도의원, 선거대책위원,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모든 지지자께 이 영광을 돌리겠습니다. 또한 함께 경쟁하신 모든 후보자와 지지자께 위로와 감사를 드리며, 가열된 선거 운동에서 빚어진 갈등을 잘 추슬러 '오직 군민 행복만을 바라본다'는 한 목소리로 함께 정진하며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강진 지역 발전과 미래를 위해 더 많은 지혜를 모을 때라고 생각합니다.

저 김용호 부족한 것도 많습니다. 노력 할 것도 많습니다. 그때마다 책망 해 주시고 격려해 주십시오. 달게 받고 배우겠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말씀드린 그 약속을 실천하여 강진군민의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이고 더불어 잘사는 강진을 만들겠습니다. 더 크게 일 하겠습니다. 더 낮은 자세로 강진지역 경제가 활성화 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 하겠습니다.

문재인 정부 정책에 보조를 맞추며, 무너진 강진의 민생경제를 되살리는 새로운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하고, 군민이 직접 참여하는 소통과 공감의 목소리가 곧 강진의 정책으로 완성되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완전히 새로운 강진군'을 설계하고 실현 하겠습니다.

 

 

"든든한 지방정부 만들겠다"

군의원 가선거구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윤 기 현

다시 일어서게 해주신 강진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가 38년동안 살아온 정치인생중 가장 기쁜 순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6년의 긴 역경을 이겨내고 다시 돌아와 군민들에게 인정받고 권토중래 했습니다.

앞으로 임기동안 군민의 귀가 되고 입이 돼서 당선이 된 이승옥 군수님, 도의원님, 군의원분들과 함께 든든한 지방정부를 책임감있게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위하여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선거 기간 동안 몸이 조금 불편해도 군민에게 희망을 줄수 있는 한사람으로 남고 싶다고 말해왔습니다. 쌀값 안정적 지원, 농산물 유통 판로지원, 수산물 판매망 강화 등 농어민을 위해 뛰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장애인 복지관 활성화, 찾아가는 서비스 시행, 장애인 실질소득 향상 등 장애인을 위해 땀흘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강진을 구석구석 꼼꼼하게 챙겨서 대한민국이 부러워하는 명품 농촌 강진을 만들겠다고 말해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소통하는 진정한 군의원"

군의원 가선거구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위 성 식

사랑하는 강진군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더 살기좋은 강진을 만들기 위해 함께 해주신 여러분의 승리입니다. 함께 경쟁했던 다른 후보들에게도 위로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저를 지지해주신 분들, 지지하지 않은 분들 모두를 위하는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강진 군민을 위하고 강진군을 생각하며 부지런히 소통하는 진정한 여러분의 군의원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대표로 믿고 뽑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지난 4년간 의정활동을 통해 무엇을 개선해야할지를 알게되었습니다. 4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4년간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약속드립니다.

공약으로 내걸었던 LED설치, 가로등 스피커 설치 등을 통해 강진읍 중앙로 상가 부흥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체육종합타운을 신설하고 어르신 운동기구 보급을 확대해 군민들의 건강지키겠습니다.  군민의 생활개선에 앞장서고 학교 편의시설 설치를 통해 교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촛불정신 실천하고 헌신"

군의원 가선거구 당선자
무소속  김 창 주

고맙습니다. 항상 군민을 섬기는 일꾼이 되겠습니다. 촛불정신 실천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저는 강진발전 5대 프로젝트를 약속했습니다. 각종 사업을 철저하게 연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소득원을 개발하고 지역내 경기순환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에 선별유통센터를 건립, 지역농산물을 학교에 유통해 건강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또 노인복지센터에 일거리를 제공해 어르신 소득이 발생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내실있는 노인복지도 공약중에 하나입니다.

강진문화원을 활성화하고 문화활동 지원을 세분화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와 취미활동을 보장할 것 입니다. 개발과 보존이 조화된 환경보호를 통해 주민들과 관계기관의 철저한 소통을 보조하는 등 주민과 소통하는 환경보존을 강조했습니다.

군민의 편에서 집행부를 견제하고 대안을 제시하고 민주적 협치를 통한 성장을 견인하는 진짜 정치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낮은 자세로 소통"

군의원 가선거구 당선자
민주평화당  배 홍 준

존경하고 사랑하는 강진군민 여러분, 여러분의 지지덕분에 강진군의회 의원 선거에서 재선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선거기간동안 두갈래 세갈래로 나뉘었던 민심들을 하나로 통합하고 새롭게 강진발전을 위한 마음을 다잡겠습니다. 또 낙선하신분들에게는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8대의회에서는 더 많이 소통하고 더 낮은 자세로 군민여러분을 위해 겸손과 지혜로 메우도록 하겠습니다.

선거기간동안 4가지의 활성화 이야기를 말씀드렸습니다. 먼저 신전 도암일대 만성적 농업용수 부족을 해결하겠습니다.

현재 대단위 농업개발사업으로 추경예산 80억원이 세워졌습니다. 한국농어촌공사와 황주홍 의원의 면담을 통해 국회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항구적인 가문 대책을 세우겠습니다. 여기에 성전산업단지 활성화, 강진읍 상가 활성화, 수산업 활성화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많은 열정과 노력의 군민 여러분의 대변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민의 편에서 최선"

군의원 나선거구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문 춘 단

저에게 있어 2018년 6월 13일은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가 된 날입니다. 학연, 지연, 혈연 하나 없는 제가 강진군에서 3선의 영광을 얻은 것은 저의 탁월함이 아니라 유권자의 현명하신 답이요 유권자의식이 전국 최상위라는 것이 입증된 것입니다.

저는 유권자의 소중한 한 표를 늘 기억하며 의정에 임하겠습니다. 서로 생활로 떨어져 지내던 사랑하는 아들이 선거를 돕겠다고 와서 함께해서 든든하고 행복했습니다. 바쁜 농번기철 소란스럽게 하는 등 결례가 있었습니다. 이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문춘단은 늘 주민의 편에서 진심을 다하겠습니다. 강진군에 새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제가 약속드릴수 있는 것은 진심입니다. 3선의 힘으로 진심의 정치를 하는 문춘단이 주민과 함께 주민을 위해 더뛰고 더 듣고 더 힘을 모으겠다고 약속합니다.

 

 

"약자를 위한 행복한 지역사회"

군의원 나선거구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서 순 선

강진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더욱 열심히 누구보다더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군민 여러분의 소중한 한표가 헛되지 않게 성심껏 일하겠습니다.

저는 소외되고 약한 사람의 아픔을 잘 알고 있습니다. 노인과 청소년이 행복해야 지역사회가 행복합니다. 여성과 장애인이 건강해야 지역사회가 건강해진다고 생각합니다. 늘어나는 노인인구 어떻게 해야할까요 저 서순선이 답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순선이 더불어 함께하는 강진지역사회를 약속합니다. 아버님 어머님이 당당한 대우를 받는 강진, 세금을 많이 내는 사업가들이 존경받는 강진,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수 있는 강진, 향우들이 고향에 오면 극진한 환영을 받는 강진, 다문화 가정이 행복한 가정을 꾸릴수 있는 강진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약속드립니다.

 

 

"초심 잃지 않는 재선의원"

군의원 나선거구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김 명 희

먼저 주민 여러분에게 감사인사드립니다. 재선의원으로 당당하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일하는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선거기간동안 행동하는 김명희, 초심을 잃지 않겠다고 주민들을 만났습니다. 관광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고 장계천 관광자원화, 탐진강 자원개발, 농촌경게 활성화, 노인복지 획기적 향상, 청년이 돌아오는 강진을 공약으로 내세웠습니다. 여기에 여성군의원으로 지난 삶의 열정으로 농촌여성 지위향상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통해 지역경제 성장을 약속했던 부분도 꼭 지키겠습니다. 군동면 소재지 성화 대책을 추진하고 장미, 수국 등 지역 특산물을 집중육성, 청자축제 내실화 강력 추진, 마량항 관광객 유치 강화, 메뚜기축제 전국 축제화 추진, 병영성 주변 경제 활성화, 옴천 친환경 농특산물 생산 지원대책 등 각 지역을 꼼꼼하게 살피겠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희망과 미래가 있는 강진"

군의원 비례대표 당선자
더불어민주당  김 보 미

'청년의 담대함'과 '여성의 당당함'으로 '희망과 미래'가 있는 강진을, 더불어 함께 만들어가고 싶은 강진군 비례대표후보 ! 준비된 여성청년후보 ! 강진의 딸, 김보미 감사 인사 올립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강진군민의 선택에 경의를 표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의 승리는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문재인정부와 함께 강진군민의 삶을 바꾸라는 강진군민들의 열망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지방소멸의 생존전략은 바로 청년입니다. 저 김보미는 다양한 연령층과 소통이 가능한 유일한 여성청년후보입니다.

저 또한 부정적이었던 정치. "정치 불신"에서 "정치 참여"로, 저와 같은 정치 불신 청년들이 지방정부와 지방의회가 하는 일을 제대로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하고, 나아가 청년들과 함께 소통하고 지방자치의 발전을 도모하여, 가능성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려 합니다. 정말 잘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