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이 관내 중학생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교육청 문을 활짝 열고 학생들의 방문을 환영했다.
 
강진교육청 강진자유학기·진로센터는 지난 5일 공무원을 희망하는 관내 9개 중학교 2, 3학년 학생 45명을 대상으로 강진교육지원청 '진로·직업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교육청의 각 부서를 돌며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인터뷰를 통해 교육지원청 업무에 대해 스스로 파악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 교육공무원이 하는 일이 무엇인가를 구체적으로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갖고자 학생들 스스로 역할을 나누어  분임토의를 하였으며 탐구보고서를 작성하여 발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육청 모든 분들이 친절하게 자신들의 업무를 소개해 주셔서 어떤 분들이 무슨 일을 하는지 학교에서 하는 모든 활동들을 어떻게 지원하는지 알게 되었다"며 "교육공무원이 되기 위해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게 되었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값진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신대정 교육장은 "진로교육은 행복한 학생들의 미래를 결정지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으로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준비해 나갈 수 있도록 진로교육에 보다 많은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진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양질의 진로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서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