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내고장 진로 체험처'봄볕나들이'
학부모 내고장 진로 체험처'봄볕나들이'
  • 김철 기자
  • 승인 2018.05.2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 초·중 학부모 진로·직업체험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은서는 지난 18일 관내 초·중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봄 향기처럼 피어나는 학생들의 희망찬 미래를 우리가 함께 합니다'라는 주제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내고장 진로·직업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들이 내고장 진로 체험처를 직접 방문하여 체험활동을 하면서 체험처의 안전상태 등을 점검하고 진로·직업체험 교육의 의의를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학부모들은 성전면에 있는 허브정원과 녹향월촌을 방문하여 양갱만들기, 다도체험 그리고 다포만들기를 체험하면서 봄볕 아래 즐거운 한때를 보냈다. 

학부모들은 "내고장에 이런 체험처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직접 체험활동을 해보니 더욱 의미있게 느껴졌다"며 "우리 아이가 체험활동을 통해 많은 것들을 스스로 배우고 익혀 나가리라는 믿음이 생겨 기쁘다"고 말했다.

강진교육지원청은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속적으로 자녀교육 활동에 참여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신대정 교육장은 "우리 지역 체험처를 방문하여 직접 체험을 해봄으로써 진로교육에 대해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 사회를 살게 될 자녀들의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학부모 또한 미래에 대한 안목과 역량을 키워나가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은 '학부모 진로아카데미',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학부모 온라인 교육'등의 연간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의 자녀교육역량을 지원하고 있으며 관내 초·중학교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