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가족과 함께하는 교육장과의 대화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교육장과의 대화
  • 김철 기자
  • 승인 2018.05.04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 운영위원단 및 학부모회 임원 참석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과 강진진로체험지원센터(센터장 주길성)는 지난달 26일 강진교육지원청 3층 다산지실에서 60여명의 관내 초·중·고 운영위원단 및 학부모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교육가족과 함께하는 교육장과의 대화'가 열렸다.

'전인격적 행복한 강진 교육,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란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열띤 토론의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학부모들은 신대정 교육장이 역점을 두고 있는 5차원 인성교육에 대해 관심을 보이면서 그와 관련된 교육철학과 추진방향에 대해 질문을 하고 교육장의 의견을 경청하면서 서로의 공감대를 넓혀나갔다. 또 학교의 환경개선, 통학버스 운행, 작은 학교 살리기 문제 등을 두고 교육장과 허심탄회한 의견들을 나누었다.

신대정 교육장은 "5차원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지력·심력·체력·자기관리능력·인간관계능력을 두루 갖추는 사람을 기르는 것에 있다"며 "전인격적 인성교육을 위해 학부모들도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여기에 신 교육장은 "강진교육청지원은 강진 교직원 모두가 무지개학교 교육지구 운영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래가 원하는 인재상에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