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농수특산물 서울 봄나들이
강진 농수특산물 서울 봄나들이
  • 김철 기자
  • 승인 2018.04.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3일간 초록믿음 직거래 장터
강진군이 지역 우수 농수특산물의 대도시 홍보 및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음력 3월 초하루 서울 조계사 대법회 기간에 맞춰 많은 불자들이 사찰을 방문할 것을 예상하고 조계사의 협조를 얻어 지난 16일부터 3일간 경내에서 강진군 초록믿음 직거래 장터를 열었다.

조계사는 서울 종로 도심 속에 자리 잡은 사찰로 도시민들과 외국인들에게 한국 사찰탐방의 1번지로 불린다. 남도답사 1번지로 알려진 강진군과 조계사의 특별한 만남은 지난 2012년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시작으로 부스 사용료 등 비용 부담 없이 올해 6년 째 매년 2~3차례 지속적으로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행사는 강진농수특산물 유통을 선도하는 직거래사업단이 중심이 되어 12개 생산조직체에서 쌀, 잡곡, 버섯, 김, 미역 등 80여개 품목을 선보였으며, 시중가에 10~20% 할인 된 가격에 3일간 판매해 약 3천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친환경 쌀, 표고버섯, 전통된장 등 농산물과 가공식품, 그리고 각종 수산물들이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며 버섯이나 수산물 등 일부품목은 조기 품절되는 사태도 벌어졌다. 전품목이 고르게 판매되는 등 강진의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실감하는 행사였다.

강진군의 연이은 대박 매출 행진의 비결은 직접 맛보고, 만져보는 소비자 만족·감동형 테스트마케팅과 구매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 및 샘플 상품 증정으로 소비자의 호응과 관심을 높이고, 정기적인 행사에 대한 소비자들과의 신뢰형성이 큰 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