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년농사를 기원합니다"
"풍년농사를 기원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04.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전면 농민회 영농발대식 개최

지난 17일 강진농협 성전지점 내 농기계센터 광장에서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전면 농민회 발대식이 열렸다.

정옥태 강진농협 조합장, 김재욱 전국농민회 광주전남연맹 의장, 최한섭 강진군 농민회장, 양오길 성전면 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 이날 행사는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행사로 성전면 농민들과 관계 기관 담당자들이 모여 성황리에 치러졌다.

풍물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농민의례를 비롯한 기념식, 마을대항 노래자랑, 경품 추첨, 마을대항 윷놀이 등을 통해 회원 상호 간 음식을 나누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성전농민회는 2018년 활동계획으로 쌀 목표가격 24만원 쟁취, 농민헌법 쟁취, 통일농업 실현 활동, 하계 마을좌담회 등 조직사업을 설명했다.

강진군 농민회는 1989년 설립된 회원수 1천420명의 강진군 내 가장 큰 농업 단체다. 최한섭 회장을 필두로 강진군 및 각 면들과 공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자주적 단결과 협력으로 농민의 정치·경제·사회적 권리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윤성일 성전면장은 "대내외적으로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강진군과 농민회 회원들이 구심점이 되어 선제적으로 대응하면서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며 "식량주권을 실현해 안전한 생산과 높은 농가소득을 현실화 할 수 있는 강진농업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