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숨이들의 드림(DREAM)아 놀자
따숨이들의 드림(DREAM)아 놀자
  • 김철 기자
  • 승인 2018.04.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전초, 진로주간 운영

지난달 23일부터 성전초등학교(교장 문영호)에서는 드림(Dream)아 놀자!!라는 주제아래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선택하여 진로주간을 운영했다.
 
지난달 26일에는 학생들이 자신의 특성에 대하여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학년별 수준에 맞는 검사지를 선택하여 체계적으로 진로적성검사를 하였으며 추후 검사결과를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제공함으로써 학생 스스로 진로에 대한 확실한 계획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맞춤 지도를 할 예정이다.

30일에는 2017학년도에 이어서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총 3가지(쇼콜라티에, 방송/신문기자,  드론날리기) 진로체험프로그램을 선정 후 광주에 있는 드림잡스쿨기관에 '학교로 찾아오는 진로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진로체험의 날'을 운영하였다. 학생별 다양한 진로체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학생 1인당 2개의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일과 직업의 세계에 대하여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5학년 곽수현 학생은 "작년에도 했던 진로체험활동을 올해도 해봄으로써 다양한 직업의 세계와 그 직업인들이 하는 일을 알게 되어 재미있는 시간이였다"며 "내 꿈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해보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