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 싶은 섬 가우도, 해양관광 메카로 만든다
가고 싶은 섬 가우도, 해양관광 메카로 만든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04.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해양관광 체험시설 MOA(투자합의각서) 체결

강진군이 ㈜가우도해양레저와 지난 30일 아트홀에서 강진만 해양관광 체험시설 운영을 위한 MOA(투자합의각서)를 체결했다.

강진군은 전라남도가 선정한 가고 싶은 섬 가우도를 중심으로 마량 미항과 강진만 생태공원을 잇는 마리나 요트 등을 운항할 계획이다.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강진만 A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21일 체결한 투자양해각서(MOU)의 구체화 및 상호 신뢰 구축을 위해 이번 MOA를 체결했다.

MOA(투자합의각서)의 주요내용으로 사업(요트 운항) 중단시 원상복구 및 용도전환, 계류장 위수탁계약 및 수탁료 징수, 강진 군민에 대한 할인혜택 부여 등이다.

강진만 해양관광 체험을 위한 마리나 요트 등 운항사업은 민간투자금액 40억원(마리나 요트 2척, 레저보트 4척 등)으로 가우도~비래도 구간에 마리나 요트와 제트보트를 운항 할 계획이며, 현재 각종 인허가 신청 및 행정 절차를 진행 중이다.

강진원 군수는 "가고 싶은 섬 가우도를 중심으로 마량 미항과 강진만 생태공원을 연결하는 마리나 요트 등 운항으로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에 따른 해양관광시설 기틀을 마련하고 해양관광 체험객 유치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할 계획"이라며 "사업 추진에 따른 주민 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도암면 망호 출렁다리 입구에 투자업체에서 마리나업 등록을 위한 마리나 요트 대합실을 설치중이며 빠르면 오는 5월경 요트 1척 및 제트보트 4척이 운항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