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 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벚꽃 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04.1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록회, 축제장 인근 환경정화 활동

지역사회 개발 강진군 청록회(회장 박찬신) 회원들이 금곡사 벚꽃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환경정화 봉사활동에 나섰다.

지난달 31일 청록회원 40여명은 금곡사 인근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40여명의 회원들은 종합운동장에 집결해 쓰레기 수거조와 도로변 수풀 정리조로 나눠 금곡사까지 환경정화 봉사를 이어갔다.

쓰레기 수거조 회원들은 각자 비닐봉지를 들고 도로변 인근에 버려진 비닐봉지, 음료수 캔, 병 등을 수거하는 활동에 참여했다. 도로변 수풀 정리조는 삽과 빗자루 등의 장비를 이용해 도로변에 방치된 수풀과 쓰레기를 정리하는 작업에 나섰다. 이달 회원들은 수거한 쓰레기는 대형 천막과 부서진 차량 부품 등을 포함해 40ℓ 20여개가 모아졌다.

오전 행사를 마친 회원들은 까지냇재 정상에서 김밥으로 점심식사를 마쳤다. 식사 이후 다시 강진읍 방면으로 내려 오면서 남은 쓰레기와 빈병 등을 수거했다.

강진군청록회는 현재 80여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매년 오지마을 한방의료봉사, 어려운 이웃 무료 집짓기봉사, 장학금 기탁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서고 있다.

박찬신 회장은 "올해는 A로의 초대를 통해 많은 관광객들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며 "회원들의 여건이 가능하다면 최대한 많은 축제장 주변 정화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