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나들이 떠나요~ 군동 금곡사 벚꽃길로"
"봄 나들이 떠나요~ 군동 금곡사 벚꽃길로"
  • 김철 기자
  • 승인 2018.03.3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벚꽃 터널 4월 7일부터 8일까지...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느리게 걷기

봄 여행 떠나요! 군동 금곡사 벚꽃길 삼십리길의 화려한 외출이 시작된다.

봄의 전도사인 벚꽃이 화려하게 만발하는 따스한 봄을 맞아 '제1회 강진 군동금곡사 벚꽃길 나들이'행사가 4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군동 금곡사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군동 금곡사 벚꽃 삼십리길의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금곡사 주행사장에서 개막식 식전행사로 7일 10시부터 문여는 날 풍물패 길놀이와 난타 공연을 실시한다. 11시 개막식에 이어 11시 30분부터 초청가수 '사랑을 한번 해보고 싶어요' 하동진의 개막식 축하 콘서트를 개최하며 18시에는 아이돌 트로트 가수 '레이디티'공연과 강진예술인이 펼치는 음악여행이 관광객을 기다린다.

부대행사로는 가족과 연인, 친구가 함께하는 벚꽃길 느리게 걷기,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는 행사로 나만의 화전 부치기 시연 및 체험, 아이들에게 어머니 품 같은 고향의 향취를 느낄수 있는 군동 외갓집 체험과 직접 재배한 콩을 발효한 군동 된장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또 금곡사 일원에서 하는 봄꽃길 보물찾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페이스페인팅, 전문MC와 함께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 벚꽃의 풍경과 함께 즐길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운영하는 먹거리촌에서는 봄 향기 가득한 봄나물과 함께 입맛 돋구는 비빔밥과 청청지역인 강진에서 생산한 돼지 수육 묵은지와 두부를 곁든 강진삼합을 맛볼수 있는 색다른 음식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관광객을 맞이하기 위해 행사장 주변 환경정리 및 벚꽃이 만개한 공원에 관광객들이 가족들과 소풍 나온 기분을 만끽할수 있도록 다양한 색깔의 파라솔 설치, 멋진 경관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멋진 포토존을 곳곳에 설치 하였으며, 숲 가꾸기 사업을 통해 금곡사 주변 바위의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손님 맞이 준비에 만전을 기해 흩날리는 벚꽃이 장관을 이루는 벚꽃 삼십리길을 보기 위해 찾아온 가족단위 봄나들이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이번 강진 군동 금곡사 벚꽃길 나들이 행사기간인 4월 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4월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벚꽃길을 걷는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군동면 호계리 문화가든에서 작천면 중당삼거리까지 차량 통행 제한을 실시할 계획이다.

차량 통행 제한에 따른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종합운동장↔문화가든↔임시주차장↔주 행사장↔생명과학고 목장↔작천면 중당삼거리↔동물위생사업소까지 셔틀버스 6대를 매 20분마다 배차 운행할 예정이며, 행사장 주변 차량 통제로 인해 작천면↔군동면 화방마을↔강진읍 방면으로 차량을 우회도로로 운행토록 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여 성공적인 축제가 될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