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남 말을 좋게 합시다
[사설2] 남 말을 좋게 합시다
  • 강진신문
  • 승인 2018.03.0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 사회단체가 남의 말을 좋게하자는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남을 비방하면 당신의 품격이 떨어지고 남을 칭찬하면 당신의 품격은 올라갑니다라는 말은 캠페인 내용을 일부이다. 당연하고 옳은 말이지만 지금까지 모르고 살아온 것이다.

최근 국제로타리3610지구 9지역(대표 문경환)소속 강진, 탐진, 모란, 청자로타리클럽 4개 클럽이 캠페인을 펼쳤다. 이들 4개 클럽회원 200여명은 지난달 9일 이색 캠페인을 전개해 지역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함께 큰 호응을 얻었다. 회원들은 클럽별로 강진버스터미널과 아트홀을 출발하여 강진읍시장으로 통하는 도로를 걸어가며 상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단지를 배포하며 캠페인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캠페인을 통해 배포된 전단지는 대략 4천여장에 달했다. A4크기의 컬러전단지는 사회와 직장,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20여개의 문구를 알기 쉽고 실천이 용이하도록 만들어 사무실이나 집안 벽에 부착해 놓아도 손색이 없도록 제작했다.  

캠페인을 처음 제안한 김정식 청자로타리클럽회장은 우리 지역사회는 두세 사람만 모이면 칭찬보다는 상대방을 비방하고 험담하는 일이 비일비재하여 안타깝게 생각해왔다며 반정서적인 반목과 질시, 품격 없는 문화가 지속되는 한 지역발전은 물론 군민 상호간의 화합에도 크게 저해된다고 설명했다. 이들 4개 클럽은 앞으로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이들 단체들이 말하는 것처럼 남의 말을 좋게하면 강진은 달라질 것이다. 부정적 표현을 앞세우고 무조건 안된다는 정서는 이제 사라져야한다. 강진발전을 위해 서로 칭찬을 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