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급식의 시작 우리 손으로"
"명품급식의 시작 우리 손으로"
  • 김철 기자
  • 승인 2018.03.02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학교급식 기본계획 전달 및 위생교육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배건)은 지난달 22일 신학기를 앞두고 관내 영양(교)사, 행정실장, 조리사 50여명을 대상으로 '2018. 학교급식 기본계획 전달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 운영" 이라는 도교육청 학교급식 운영방향에 맞춰 체계적인 학교급식 운영관리, 영양 및 식생활 교육·지도, 위생·안전관리 분야에 대한 주요 변경 사항을 안내했다. 

이어 실시한 위생교육에서는 동강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정승태 교수로부터 수산물을 매개로 한 다양한 식중독의 종류와 증상 및 예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져 급식관계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시간이었다.

배건 교육장은 "수요자의 다양한 요구와 급격한 환경 변화로 급식업무 추진에 여러 어려움이 있음에도 각자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주시는 여러분이 있기에 학교급식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는 것이다"며 "올 한해도 안전하고 맛있는 명품급식을 만드는데 급식관계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강진교육청은 식중독 제로 급식을 실현하기 위해 봄 신학기 식중독 예방 전국 합동점검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위생·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학교급식 현장의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