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_ 언제나 청춘] 시니어(실버)성형
[건강정보 _ 언제나 청춘] 시니어(실버)성형
  • 강진신문
  • 승인 2018.02.24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참사랑병원 성형클리닉 배용득 원장

요즈음 시니어(실버)성형이 유행입니다.
 
흘러가는 세월을 잡을 수 없어 안타까워만 하는 중년노년층들이 있는 반면 돌이킬 수 없는 세월을 인정하고 대신 젊고 활기찬 생활을 꿈꾸는 시니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메이유Mayou( Make you look younger ), 15년전 미용성형수술에 입문한 후부터 지금까지 저를 다그치는 현실적인 목표가 바로 Make you look younger였습니다.
 
시니어(실버)성형의 종류는 많지만 대표적인 수술은 처진 위아래 눈꺼풀수술(상안검성형,하안검성형,눈썹하거상)입니다.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중력의 영향과 피부조직자체의 탄력감소로 눈꺼풀을 위시한 모든 피부들이 늘어져 보이는데 특히나 가장 눈에 잘 띄는 데가 얼굴 중 눈이기 때문에 눈꺼풀 수술이 시니어 성형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눈성형은 미용수술이지만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시행되고 있는 수술입니다. 처진 눈꺼풀이 시야를 좁게 만들게 되고 답답한 시야 때문에 수술을 하시는 노년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눈성형시 추구해야 되는 기본 목표는 자연스러움과 처짐해결입니다. 늘어진 조직은 힘(복원력)이 많이 약화되어 있어 무리한 수술은 금물입니다.

▷ 상안검 수술 
위쪽 눈꺼풀의 노화는 나이든 이미지와 좋지않은 인상의 변화뿐 아니라 시야확보의 어려움과 눈꼬리의 피부 짓물림등 여러 가지 불편함을 가져오게 됩니다. 상안검 수술은 이를 교정하는 수술로 기본적으로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게됩니다. 피부절제만으로도 기능적으로 좋은 효과를 얻을 수도 있으며 기본적 피부절제술과 함께 개개인마다 다른 눈의 특성을 감안한 추가수술들 즉 늘어진 지방제거, 사이막(셉툼), 눈꺼풀거근, 눈둘레근등에 대한 적합한 추가수술과 쌍꺼풀 생성유무와 눈매성형유무에 따른 수술들을 통해 기능적, 미용적으로 만족할만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상안검 수술은 여러 복잡한 수술을 함께 이르는 용어로 세세히 따져보면 그 안에 많은 수술이 들어있습니다. 그만큼 위쪽눈꺼풀은 복잡한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조그마한 수술조작의 차이에 따라 결과들이 상이하게 나타나는 아주 섬세한 술기를 요구하는 수술이라 하겠습니다.
 
거기에 대해 각개인의 눈꺼풀의 두꺼, 모양, 피부상태, 건강상태등에 따라 자리잡고 재생되는 기간이 달라서 상안검수술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최소 3개월내지 6개월의 기다림이 요구되기도합니다.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섬세한 수술을 통해 만족스럽고 극적인 인상의 변화를 만들 수 있는 수술이 바로 상안검수술입니다.

▷ 하안검 수술
눈밑이 늘어지거나 불룩 튀어나오거나 어두운 톤으로 보이면 피곤하고 우울하고 늙어보입니다. 노화과정이 진행함에 따라 중력이 작용하는 방향 즉 아래로 처지고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늘어지고 색소침착이 생기게 됩니다. 하안검은 이러한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수술입니다.
 
하안검수술의 특징을 한마디로 한다면 젊게보이게 한다입니다. 중노년층에게 젊음의 상징인 밝고 생기와 활기넘치는 인상을 되찾아주는 수술입니다. 하안검수술은 상안검수술과 마찬가지로 개인의 특성 즉, 하안검의 모양, 눈밑지방의 형태, 지방주머니형태, 피부처짐의 정도와 피부특성, 둘레근 힘의 정도, 눈밑꺼짐의 정도등 각개인의 해부학적 특징에 따른 적합한 수술기법이 요구되는 수술입니다. 어느 수술이나 마찬가지지만 단순절제만 하는수술이 아닌 맞춤형 수술입니다. 한 가지 수술방법으로 모두를 만족시킬수 없다는 말입니다.
 
하안검수술은 상안검수술에 비해 회복이 빠른 편이고 개인차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흉터 또한 거의 보이지 않게되는 등의 장점이 있는 수술입니다. 의학의 발전과 더불어 하안검의 수술방법도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으며 최신수술방법들을 통해 화장으로도 보톡스로도 가려지지 않는 눈밑주름과 여러 눈밑트러블의 해결로 좋은 인상 젊은 인상으로 삶을 더욱 자신감있게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술이라 생각합니다.

▷ 눈썹하거상술
이 수술법은 늘어진 눈꺼풀을 눈썹 바로 아래에서 당겨주는 일종의 거상(리프팅)수술입니다. 눈썹하거상술은 눈인상의 변화없이 젊게 보이게 할 수 있으며 눈꼬리 처진 부분을 확실히 제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눈썹과 눈 사이가 너무 좁으면 수술후 인상이 강하게 보이기 때문에 술전 섬세한 측정을 요합니다. 반영구 눈썹문신후에는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는 큰 장점이 있어 최근 많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눈성형수술은 이미지개선에 크게 기여합니다. 이러한 수술적 조치와 더불어 보톡스, 필러, 탄력실, 피부재생주사, 줄기세포 등의 쁘띠 피부미용성형술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젊게 보이게 하는데 큰 역할을 하게됩니다. 눈성형수술은 수술이기에 당연히 부작용및 합병증이 따릅니다. 하지만 경험이 풍부하고 손기술이 있고 욕심을 내지 않는 의사라면 안전한 범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미 성형은 우리 생활속에 들어와 있습니다. 좋고 젊은 인상은 밝고 활기넘치는 생활을 만들어내는 한가지 요소입니다. 감기치료후 모든 신체질병이 사라지는 것은 아니듯 쁘띠성형이나 성형수술을 통해 정말 젊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젊게 보이는 것은 그 자체 이상의 에너지를 만들어 냅니다. 젊게 사는 건 정신적으로 매우 건강한 선택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