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뚝 서는 강진만들기' 강진군새마을회 2018년도 정기총회
'우뚝 서는 강진만들기' 강진군새마을회 2018년도 정기총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01.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공동체운동·사회공동체운동 등 48개사업 추진

'더불어 사는 공동체·행복한 군민' 강진군새마을회(회장 강성재)는 지난 19일 강진아트홀 공연장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기총회에는 강진원 군수, 강성재 강진군새마을회장, 김명숙 강진군새마을부녀회장, 이길재 새마을군협의회장, 정숙연 새마을군문고회장, 각 읍·면회장단 등이 함께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임기만료로 군회장직을 이임하는 회장에 감사패 전달 및 우수지도자에 대한 표창이 있었다. 6년간 새마을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 봉사 했을 뿐만 아니라 강진군새마을회  발전에 기여한 김명숙 부녀회장과 3년간 새마을회를 위해 헌신한 이길재 군협의회장에게 강진군수감사패가 전해졌다.

또 가정새마을운동을 적극 추진한 윤영태 칠량면새마을협의회장과 최연미 군동면부녀회원이 우수지도자표창을 받았다. 행사에는 김동기 전도암면협의회장이 새마을군협의회장에, 정봉덕 옴천새마을부녀회장이 강진군새마을부녀회장으로 선출되었다.
 
이어 가진 정기총회에는 2017년 감사가 보고됐다. 또한 2017 주요사업과 세입·세출에 결산안건이 상정돼 회원들이 동의했다. 정기총회에는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세입, 세출 예산 안이 상정돼 회의를 거쳐 결의됐다. 강진군새마을회는 2018년에 문화공동체운동 작은도서관운영, 친절청결신뢰운동 등을 갖기로 했다.

또 사회공동체운동 홀몸가정생신상차리기 등, 경제공동체운동 전통시장활성화사업 등을 추진한다. 또한 환경공동체운동 자원모으기 등을 추진하고, 지구촌공동체운동, 정책과제 젊은이들과 함께하는 Y포럼청년조직을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