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농림축수산 수익을 올려라
[사설2] 농림축수산 수익을 올려라
  • 강진신문
  • 승인 2018.01.26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지난 18일 강진아트홀 대강당에서 2018년도 농림축수산 지원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강당에 자리가 없을 정도로 많은 주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농업인들의 복지강화와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위해 실시하는 '2018년 농림축수산분야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앞서 사업 신청 적격여부, 신청방법, 절차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자리를 마련했다.

농업소득배가 원년의 해를 맞아 잘사는 농업인, 살맛나는 농촌 건설을 위해 강진군이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농림축수산분야에만 250개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연간 순소득 6천만원 달성을 위해 1차 산업인 농업·임업·축산업·수산업에 군 전체 예산의 32%에 해당하는 1천42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군은 농업 및 농업기술분야에 경영안정자금 50억원을 증액해 가구당 약 70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맞춤형 벼농사와 이모작 재배 지원, 고소득 시설원예 기반구축, 강진형 로컬푸드 개설 등 농업인이 행복한 농업기반을 구축한다.

축산분야는 한우 송아지 브랜드를 육성하고 양질 조사료, 수입개방 대응 한우고급육 생산, 각종 축산시설 현대화 등 동물복지형 녹색축산을 확충한다. 수산, 임업분야는 수산물 소형저온저장고 및 포장용기 지원 등 안정적인 수산물 유통시스템을 구축하고 참굴단지, 패류양식, 전복가두리 양식장 지원 등 어업인의 경영안정과 노동력 절감을 도모한다.

처음 시작된 소득배가운동이 기대된다. 주민들의 주머니가 두둑해서 살기좋은 강진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