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요 지원으로 청자산업 활성화 노린다
민간요 지원으로 청자산업 활성화 노린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8.01.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청자박물관, 청자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 설명회

고려청자박물관이 지난 12일 2018년도 청자산업 활성화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고려청자박물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이번 지원 사업 설명회는 강진지역 30여개 민간요를 대상으로 추진되는 각종 지원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민간요의 애로사항을 듣고 의견을 묻는 자리였다.
 
고려청자박물관은 지난해에도 효율적으로 추진했던 '민간요 신상품 개발 지원', '맞춤형 장비 지원', '대도시 전시판매전 지원'과 더불어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되는 '강진청자 특화디자인 제품 개발'등의 사업을 통해 민간요를 지원, 강진청자 산업을 더욱 활성화 시킬 계획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강진청자 특화디자인 제품 개발 사업'은 디자인 전문업체를 선정해 청자에 맞는 다채로운 디자인을 개발하고 이를 민간요에 기술 이전한다. 고려청자박물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강진청자의 특성을 반영한 독창적인 특화디자인을 제품화하여 민간요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고 소득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 지원 사업 설명회는 강진군의 청자산업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라며 "강진지역 민간요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에 맞춰 강진의 자랑인 청자로 다양한 디자인의 신상품과 관광 상품이 개발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