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북초등학교총동문회 2018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강진북초등학교총동문회 2018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8.01.19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회사업보고, 김충환 전사무총장 자랑스런 강북인상 수상

강진북초등학교총동문회는 지난 6일 서울 종로 파노라마뷔페에서 전국 동문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정기총회 및 신년인사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 동문들은 선·후배간 무술년 새해 덕담을 주고받으며 동문애로 하나돼 따뜻하고 정 넘치는 행사를 열었다. 총동문회 정기총회 및 신년 인사회는 강진·서울에서 격년제로 갖고 있다. 정기총회에는 7대총동문회가 활동한 경과보고와 총동문회 신사업이 보고되었다.
 
또한 총회에는 총동문회 발전에 기여한 동문들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2년에 한번 수여하는 자랑스러운 '강북인'상에 모교 및 총동문회 발전에 앞장 서온 김충환 5·6대총동문회 전 사무총장이 받았다. 또 모교 야구부 발전과 후원에 기여한 정영철 동문에 공로패를 전했다.
 
신년인사회에는 케잌커팅을 갖고 새해에는 총동문회가 더 발전하고 동문들이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하며 출발했다.
 
강진북초등학교총동문회는 모교가 소규모학교 통·폐합 대상 학교로 지정되자 동문들이 모교살리기운동을 통해 초등학교 전국 최초로 2011년 11월 야구부를 창단했다. 이와함께 학교 야구장 시설과 운영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폐교를 막아내 운영하고 있다.
 
윤상희 총동문회장은 "선·후배간 활기찬 교류로 단합하여 모교와 총동문회 발전을 기하자"며 "동문회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모교를 살려 지역발전을 도모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