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하면서 김장도 해결해요"
"캠핑하면서 김장도 해결해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7.12.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전면 사초마을 캠핑장, 김장캠핑 '인기'

신전면 강진만 갯가에 위치한 사초마을 캠핑장에서 현지 주민들과 전국 대도시 캠퍼들과 함께 모여 김장캠핑이라는 이색적인 행사 개최했다. 김장은 지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진행했다.

강진군에서 배추값 하락으로 시름에 잠긴 배추생산 농가를 위해 생산자와 소비자와의 직거래의 문을 열어주고 특히 강진만 사초인근 바다에서에서 생산된 맛있는 부드러운 찰낙지를 전국에 알리기 위해 전국 6만명의 회원수를 자랑하는 전국 최대카페인 달구지캠핑과 협조해 추진됐다.

전국에서 모인 캠핑객 50개팀, 200명과 강진군 신전면 사초마을 150세대 300명이 함께 어울려 김장체험과 사물놀이, 연날리기, 윷놀이 등 현지 주민들과 함께 한마당 잔치를 가졌다. 특히 신전면 논정마을 갯들소리 김량희 대표가 생산한 김치 3천㎏이상이 직거래로 전국 캠퍼들에게 팔려 나갔다.

또 마을 청년회에서 잡은 맛있는 찰낙지를 저렴하게 캠퍼들에게 공급하고 이에 따른 보답으로 캠퍼는 100만원 상당의 김치를 마을 어르신들에게 전달했다. 이어 캠퍼들은 김장과 걸맞은 맛있는 돼지고기와 촌닭을 삶아 마을 주민들과 함께 나눠 먹었다.

행사에 참가한 경기도 화성에 사는 문제항(59)캠퍼는 "강진 자연이 좋아 여러 번 강진을 찾았는데 지역민들과 같이 김장도 해결하고 아름다운 자연에서 캠핑도 하게 돼 강진군에 정말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번행사를 준비한 건설행정팀 김동섭 팀장은 "관광객들이 그냥 즐기고만 가는 것 보다는 우리지역의 농축수산물을 판매하여 관광 소득이 창출할 수 있도록 상품개발과 아울러 많은 시스템을 갖춰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