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K-POP 콘서트 계속 이어지기를
[사설1] K-POP 콘서트 계속 이어지기를
  • 강진신문
  • 승인 2017.11.0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1일 강진이 온통 들썩였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두 시간동안 강진군이 국비를 따내 개최한 '강진 K-POP콘서트 M-슈퍼콘서트'가 서울 수도권을 포함해 대전 등 충청권, 광주·전남권에서 몰려든 2만3천여명의 팬들 환호성 때문이었다.
 
행사장에는 오전부터 팬들이 몰려들었다. 현장예매를 위해 하루전 강진으로 온 팬과 관람객들은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열리고 있는 강진만 생태공원과 가우도, 마량놀토수산시장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거나 종합운동장 근처에 마련된 쉼터와 휴식공간, 음식점과 상가를 찾아다녔다. 강진에 수많은 관광객이 한꺼번에 풀린 효과였다.
 
이번 콘서트는 군 단위 최초로 문화관광부 공모에 최종 확정돼 국비 1억5천만원과 전남도비 1억원 등을 지원받아 열렸다. 유치 당시 강진군은 부산과 인천 등 인구 200만, 300만명 규모의 대도시들과 치열한 경쟁 끝에 성공해 전국 지자체들의 부러움을 한 몸에 받았다.
 
이번 콘서트는 국내팬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동남아, 멀리 아프리카쪽에서 온 수백명의 한류팬들도 함께 참여해 한류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아이돌 보이그룹과 걸그룹의 노래 한 소절 한 소절을 함께 부르는 모습은 당분간 잊혀지기 힘든 명장면이었다.
 
K-POP콘서트를 보러온 청소년 팬들은 대부분 강진 방문이 처음으로 이번 공연을 계기로 언제든 강진으로 관광 올 수 있는 '미래고객'들로 포섭했다. 이런 대규모 행사는 어찌보면 강진의 행운이다. 이번 행사를 보면서 강진을 위해 3년정도 장기 지원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남도음식축제처럼 3년간 강진을 빛내줬으면 하는 생각이 모든 군민들이 마음일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