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강진햅쌀에 대한 관심
[사설2] 강진햅쌀에 대한 관심
  • 강진신문
  • 승인 2017.11.07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의 햅쌀이 본격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이에 강진군에서는 항상 한결같은 마음으로 강진 쌀을 애용해 주는 평생고객들에게 감사 서한문과 함께 강진쌀 구매 안내문을 발송했다.
 
강진군은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쌀과 농수특산물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더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해 철저한 생육관리, 거짓 없는 가공·유통 시스템 구축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과 현장 점검을 실시하는 등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지켜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번 강진쌀 구매 안내문도 비슷하다. 항상 강진산 농수특산물을 사랑해 주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강진쌀판매참여업체와 협의해 다른 지역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햅쌀(백미, 현미, 현미찹쌀, 찹쌀, 보리쌀 등)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택배비도 군비로 일부 지원을 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은 줄어든다.
 
군에서는 농업인들과 공직자 모두 전국에서 가장 밥맛 좋은 쌀을 고객님의 식탁에 올려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변함없이 강진 쌀과 농수특산물을 적극 애용해 주시길 바란다는 내용의 군수서한문과 안내문을 담았다. 구매는 강진쌀 구매 전용전화(080-434-2070), 홈페이지(www.gangjinssal.co.kr)를 연중 운영하고 쌀 판매업체에서도 직접 주문을 받고 있다고 알리고 있다.

지난해 농민들은 엄청난 시련을 겪었다. 끝도 없이 떨어지는 쌀값으로 농사자체를 포기해야한다는 소리까지 나왔다. 지역 농민들이 살기 위해서는 지역쌀을 구입하고 고향의 쌀을 팔아주는 길이다. 서로 관심을 갖고 구입해야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