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가을5대축제 성공, 군민이 만듭니다"
"강진군 가을5대축제 성공, 군민이 만듭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10.2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기관·단체장협의회, 자가용안타기 등 솔선수범

강진군기관·단체장협의회는 지난 16일 강진군청대회의실에서 가을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회의를 열고 한마음 한 뜻을 모았다.

이날 강진군기관·단체장협의회는 관내 50개 기관·사회단체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기관·사회단체장들은 회의에 가을5대축제로 개최되는 대형축제 강진 K-POP M 슈퍼콘서트,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주제로 삼았다. 회의에는 강진가을축제 홍보 및 대형콘서트 협조에 대해 협의됐다. 또 교통·주차·청소·안전·의료분야 등 각 분야에 단체별 참여를 협의했다.

이와함께 성공 축제 개최를 위해 행사당일 자가용 안타기 교통소통 협조, 친절하게 길 안내하기, 내 집 앞 청소하기, 강진가을축제 알리기, 주차장 및 화장실 개방하기 등을 독려해 적극 동참하기로 안을 모았다. 또한 강진 K-POP 행사 종료 후 11개단체 참여 환경대청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행사장 대청소, 각기관 주차 및 교통 안내봉사 등 일정을 논의해 강진 성공축제에 힘을 보탰다. 회의 후에는 남도음식문화 큰잔치와 갈대축제 현장을 둘러보면서 의견을 교환하며 성공축제를 다짐했다.

한편 지난 13일에는 강진만생태공원에서 가을축제 성공기원을 위한 범군민 참여행사를 추진했다. 행사에는 강진군새마을회, 여성단체협의회, 상록회, 농협 등 130여명이 참여해 국화 식재구간 잡초를 제거해 축제 준비에 손길을 보탰다. 또 20일에는 이틀간 기관단체, 군민과  함께 관광객 맞이 강진읍 대청소의 날을 운영 깨끗한 얼굴로 손님맞이를 추진한다.

강진원 군수는 "이번주에 가을 5개 축제중 가장 큰 2만여명이 오는 강진 K-POP M 슈퍼콘서트가 열려 교통, 주차, 식당 등 모든 것을 준비하려면 군민들의 참여가 있어야 한다"며 "강진에 처음 오는 사람들에게 좋은 인상을 보여주고, 좋은 의견을 제안해 미래 강진변화의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