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로상가 상인교육 광주전남 3위 입상
중앙로상가 상인교육 광주전남 3위 입상
  • 김철 기자
  • 승인 2017.09.2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으로 한마음이 되다 PPT 발표

2017년 광주호남 상인교육 우수사례 성과대회에서 중앙로상가가 3위를 차지했다.

지난 14일 광주광역시 서구 라붐웨딩홀에서 상인·점포대학 교육생 및 교육기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상인교육 성과대회가 열렸다. 이날 강진읍 중앙로상가는 소통을 한마음이 되다라는 주제로 발표해 3위에 입상했다.

이날 행사는 상인교육(상인대학, 점포대학, 올림픽특화)을 통해 변화된 시장별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해 성과 확산 및 벤치마킹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열렸다. 성과대회결과 고흥전통시장이 1등을 차지했고 익산구시장, 강진중앙로상가가 뒤를 이었다. 

이날 발표는 자료형(PPT), 합창·연극형 모두 15분 이내 분량으로 발표해 변화내용, 파급효과, 지속성 등을 항목으로 평가했다.

지난달말 강진읍 중앙로상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제1기 상인대학을 개강해 3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중앙로상가 상인대학은 지난 6월 19일부터 8월말까지 실시했다. 주 3회 총 40시간 운영과 점포 경영, 브랜드 관리, 유통환경의 변화, SNS, 온라인 마케팅 등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따라 잡는 마케팅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상인조직 강화, 타 시군 우수사례, 현장 견학 등 사례 위주의 실속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