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산업 발전위해 의견을 듣다
한우산업 발전위해 의견을 듣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7.09.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사육농가·단체 등 간담회 갖고 의견 청취

강진군이 한우산업 기반을 다지기 위한 생산현장 의견수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5일 강진착한한우 명품관에서 군·읍면 한우협회 임원 등 간담회를 개최한데 이어 6일에는 중·소규모 한우사육농가 단체인 한우사랑농가모임 회원과의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강진 한우산업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관계자 의견수렴에 나섰다.
 
군은 매년 한우관련 단체와의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현장의 목소리가 반영되지 않은 시책은 생명력이 없는 허수아비와도 같다. 좋은 시책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이해당사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야 한다'는 강진원 군수의 행정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연이어 가진 두 번의 간담회에는 한우협회 관계자, 한우사육농가, 관련 공무원 등이 참석해 늦은 시간까지 한우 생산비 절감과 사양관리 등의 편의성 증진 방안, 유통의 효율화 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강진군 한우사랑농가모임 김재환씨는 "현재 우리 강진군에서는 타 시군 축산농가들이 시샘을 할 만큼 축산농가에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군에서 많은 예산을 투입한 결과 강진군 한우산업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나 내실 있는 발전을 이루기 위해서는 한우농가 스스로 노력하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