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노후설계컨설팅 교육 실시
한국농어촌공사, 노후설계컨설팅 교육 실시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7.09.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강진지사(지사장 배석구)는 지난달 30일 대회의실에서 고령·은퇴 농업인 30여명을 대상으로 노후설계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노후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농지연금', 경영위기에 놓인 농가를 돕는 '경영회생사업' 등 공사가 시행하는 농지은행의 주요사업 설명으로 시작됐다.

특히 농지연금은 총 영농경력 5년 이상인 농업인이 신청할 수 있는 사업으로서 연금액 수령기간을 본인이 직접 선택하는 '기간형', 사망할 때까지 연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종신형', 수령기간 중 최초 10년은 평균수령액보다 많이 받고 이후 남은 기간은 평균보다 적게 받는 '전후후박형' 등 신청자 개인 소비패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어진 행복한 노후를 위한 재무설계 강의에서는 안정적인 주거지, 건강유지비용, 생활자금 등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며, 간단한 재산 상속·증여 관련 지식이 소개되었다. 마지막으로 암 예방 관련 보건 교육이 진행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발생하는 암의 종류, 암 예방 10대 수칙 등 암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농지연금, 경영회생사업 등 농지은행사업 신청 및 문의는 한국농어촌공사 강진지사(061-430-7730~33, 7735)로 연락하거나 직접 방문(강진읍 초지길 24, 강진읍사무소 맞은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