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소득증대 위해 지혜를 모으다
농업인 소득증대 위해 지혜를 모으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7.09.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분야 지원사업 설명, 신규사업 의견

지난달 29일 농업분야 업무 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생명산업정책위원회가 군청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농업 분야의 교수, 연구원, 의회, 언론인, 농협, 각계 농업단체 대표 등 3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강진군 생명산업정책위원회는 매 분기마다 정책위원회를 개최한다. 지역 농업발전을 위해 농업현장의 목소리를 자문하고 농업방향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생명산업정책위원회에서는 강진군 전체예산의 30%에 달하는 농업분야 사업과 2017 강진방문의 해 현안과제, 역점업무 상반기 실적 및 하반기 계획과 함께 강진군의 가을 축제를 소개했다. 단순히 농업분야에 국한되지 않고 강진군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도 수렴했다.
 
농업분야의 중점 추진 사항으로 초록믿음 직거래지원센터 고객확대, 강진건강 10대 농식품 집중 육성, 농업소득 주력품목 집중육성, 농업인이 행복한 선진농정, 플라워시티 도심꽃가꾸기 및 꽃묘 확대보급, 강진방문의 해 소비자 초청 및 행사 유치, 농업인 학습단체 봉사 및 홍보 활동, 고소득 지역특화품목 개발 집중 육성 등 30여 가지의 다양한 농업시책들의 상반기 실적과 하반기 계획을 공유하고 토론했다.
 
이번 회의에서 건의, 제시한 농정시책은 해당 부서에 통보해 타당성 검토를 거친 후 강진군 농업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송승언 친환경농업과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시된 의견과 아이디어를 꼼꼼히 검토 후 내년 농업분야 예산과 사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