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강진한정식 문턱을 낮추다
[사설2] 강진한정식 문턱을 낮추다
  • 강진신문
  • 승인 2017.08.2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예약이 가능한 '강진한정식 예약사이트'를 시범 운영한다. 강진한정식(www.gjhjs.kr)을 통해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게 만들었다.  

강진한정식 예약사이트는 '강진한정식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푸짐한 한상차림(4인 기준)이 특징인 강진한정식을 그동안 1~2인의 관광객은 맛볼 수 없던 점을 보완했다. 1~2인의 관광객들은 다른 관광객과 함께 한 상에서 강진 한정식을 맛볼 수 있도록 만들었다.

단 1~2인 관광객들을 합쳐 총 3인 이상이어야 예약이 완료된다. 예약일로부터 3일전 3인 이상이 예약이 되지 않을 경우 사전안내 후 자동 취소된다. 한정식의 여건상 3인이상 주문할수 있도록 여건을 조정한 것이다.

예약사이트는 현재 시범업소인 돌담 한정식을 시작으로 수정 및 보완을 거쳐 관내 10개 한정식식당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강진한정식 예약사이트에는 주요 한정식식당, 주요관광지를 함께 소개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군에서는 2017 남도답사 1번지 강진 방문의 해와 2019년 올해의 관광도시 선정 등 관광활성화에 따라 강진의 대표 음식인 한정식을 신속하게 안내하고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를 통해 강진의 맛과 멋을 즐기러 오는 관광객들에게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강진한정식을 맛볼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보다 앞서 대형 한정식과 함께 저렴한 가격에 즐길수 있는 보급형 한정식 식당, 차별화된 강진음식점도 함께 개발돼야 한다. 관광객의 입맛은 한없이 다양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