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야생화 보러오세요"
"아름다운 야생화 보러오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8.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청림회, 청자골야생화전시회

(사)강진청림회(회장 김영현)가 강진청자축제장에서 우리주변에 희귀한 종류와 흔히 볼 수 있는 야생화로 '청자골야생화전시회'를 열었다.
 
고려청자박물관 광장에 마련된 청자골야생화전시회에는 오는 4일까지 일주일간 강진청림회원들이 자신의 일에 종사하면서 틈틈이 공들여 가꾼 야생화를 전시하였다. 이번에 강진청림회에서는 청자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산과 들에서 자생하는 150여점의 토종야생화로 청자골야생화전시장을 장식했다.
 
또한 청자골야생화전시회에는 여름계절에 피어나는 야생화도 특별히 준비해 만남이 이뤄진다. 전시회에 토종 야생화는 석부작, 목부작, 토기 등 다양한 용기에 담겨 소박하고 아름다운 자태를 더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여름철에 피어나는 야생화로 강진산야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꽃이 청사초롱 모형으로 피어나는 초롱꽃, 해변가와 산 등 바위틈에서 피어나는 석란이 출품됐다. 또 이파리 가장자리가 곧게 뻗은 흰색 두줄이 특징이며 꽃은 연분홍색으로 아름다운 무늬부추가 주목을 받고 있다.

또 5년간 공들여 키운 줄기 양쪽으로 꽃이 개화한 흑비비추와 꽃모양이 꽁의 다리처럼 생겼다하여 이름이 부쳐진 꽁의다리야생화 등 진귀한 야생화가 전시되었다. 전시회에는 마삭줄, 나무수국, 백양금 등 야생화가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강진청림회 회원들은 전시회와 더불어 야생화 재배법에 대한 설명은 물론 자생지, 종류, 생김새 등 각각의 특징을 설명하여 관람객들의 이해도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