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량초, 마을도서관 '영화의 날'행사 개최
마량초, 마을도서관 '영화의 날'행사 개최
  • 김철 기자
  • 승인 2017.08.0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들에 독서문화환경 마련 및 문화체험 기회 제공

마량초등학교(교장 배도원)는 지난 11일 마을도서관 '영화의 날'을 개최했다. 현재 마량초등학교에서는 마을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화요일(방학 및 휴일제외) 저녁 6시부터 8시 30분까지 도서관 야간운영을 진행하고 있다. 학교 도서관을 지역사회에 개방하는 마을도서관사업은 학교와 함께 지역민의 독서문화 환경을 마련하여 책읽는 분위기를 형성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마을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영화의 날'행사는 마량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약 6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하나될 수 있도록 마련된 이 행사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은 함께 영화를 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지역주민들에게는 독서문화환경 마련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였다.
 
행사 후 설문에서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모처럼 아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밤이었습니다'라는 의견을 나타내며 긍정적인 결과들을 볼 수 있었다.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향후 마량초등학교에서 마을도서관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배도원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도서관에 자주 놀러오며 자연스럽게 책을 접하며 책과 친해지며 학교, 가정, 지역사회가 마을도서관을 통해 독서문화 환경의 토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