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흑염소협회 '흑염소 까망누리' 최고예요
강진군흑염소협회 '흑염소 까망누리' 최고예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7.07.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고기 만들어 시식회 열어

강진군흑염소협회는 지난 14일 강진파머스마켓 입점 1주년을 맞아 자체 브랜드인 까망누리 흑염소 시식회를 열고 건강먹거리 홍보 및 소비시장 개척에 나섰다.

이틀간 가진 홍보는 강진군흑염소협회가 지난해 미래축산업의 중요한 소득종목으로 육성하고자 강진농협파머스마켓 입점을 추진하여 1주년을 맞았고 소비자 성원에 감사하고, 소비시장을 더 넓혀가고자 마련한 것. 이날 강진군흑염소협회 회원들은 까망누리 흑염소 불고기를 준비해 즉석에서 요리해 강진파머스마켓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시식을 가지면서 부드러운 육질과 우수한 맛을 알렸다.

시식에는 불고기에 대한 레시피를 소비자들에게 설명하여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음을 알리고 흑염소 특유의 냄새와 맛에 대한 선입견도 없앴다.

강진군흑염소협회와 군은 흑염소를 대표 건강축종으로 육성하고자 10여종을 사료에 혼합해 만든 미생물복합사료를 먹여 흑염소를 친환경으로 사육하며 지역농가 소득창출에 힘쓰고 있다. 또 지난 2015년 까망누리 흑염소 브랜드 개발 및 흑염소 요리를 개발하여 11가지 요리가 수록된 책자보급, 시식회 등을 갖고 소비 판로망을 넓혀간다.

강진군흑염소협회 송근오 회장은 "과거와 달리 지금은 흑염소 사육 시스템이 현대화되고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귀표를 부착하는 등 농가가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흑염소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건강식품으로 누구에게나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