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전초, 모두를 칭찬하는 '칭찬의 날' 운영
성전초, 모두를 칭찬하는 '칭찬의 날' 운영
  • 김철 기자
  • 승인 2017.07.2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전초등학교(교장 문영호)가 전교생이 참여한 칭찬의 날을 운영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전초등학교는 제작년부터 학생들의 학습 성취동기를 향상시키고 학교 생활에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 바른 인성 함양을 이끌기 위해서 전교생이 참여하는 칭찬 스티커 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지난 14일 학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생활에 최선을 다한 성전어린이 모두를 칭찬합니다'라는 구호 아래 칭찬의 날 행사가 열렸다. 행사가 열리기 전 학생들에게 사전 설문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받아 물품을 구입했다.

학생들은 이 날 자신이 모은 칭찬스티커를 이용해 재미있는 장난감과 2학기에 사용할 학용품을 구입했으며 행운권 추첨도 이루어져 뜻깊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칭찬의 날과 함께 1학기 동안 학생들이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발표하는 '꿈 이루리 작은 발표회'(악기연주, 중창, 무용, 치어리딩)도 개최됐다.

칭찬스티커는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장 쓰기, 애송시 암송하기, 각종 평가 결과 및 대회 참석과 생활태도, 학습 면에서 모범을 보여 전 교직원에게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칭찬의 날에는 이렇게 한 학기 동안 모은 칭찬 스티커를 활용하여 학용품과 맛있는 간식으로 교환하도록 운영된다.

성전초등학교는 칭찬 스티커를 활용한 칭찬의 날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신나고 행복한 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