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으로 추억찾으러 오세요"
"고향으로 추억찾으러 오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17.06.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부터 고향 추억찾기 문화탐방 실시

"10년만에 고향 강진을 다시 찾으니 설레 잠을 한숨 못 잤어요. 막상 와보니 많이 변한 모습 속에 옛 정경이 곳곳에 느껴져 울컥하네요."
고향 추억 찾기 문화탐방에 참여해 강진을 찾은 이종례씨는 들뜬 감정을 감추지 못했다. 강진군은 연고가 끊겨 오랫동안 고향을 방문하지 못한 향우들을 대상으로 지난 26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고향 추억 찾기 문화탐방'을 추진했다.

이번 고향 추억찾기 문화탐방은 행정자치부 '고향 희망심기사업'일환으로 향우들에게 고향의 정을 느끼게 해주기 위해 문화탐방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35명의 향우들은 옛 추억이 서린 다산초당, 영랑생가를 방문 옛 감회에 젖은 듯 이야기꽃을 피웠다.

2017 강진방문의 해를 맞아 한국 관광 100선 가우도, 초당림, 강진 녹차밭을 방문해 미처 몰랐던 강진의 아름다움에 감탄을 자아냈다. 서로 일면식도 없는 참가자들은 강진이라는 고향을 매개로 금세 정을 나누며 가족을 만난 것처럼 어우러졌다.

고향 추억찾기 문화탐방을 추진한 강춘혁 사람중심팀장은 "고향이란 누구에게나 추억이 있고 힘을 주는 단어로 연고가 끊겨 방문하지 못하는 향우들에게 정을 느끼게 해주고 싶어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강진과 향우들의 인연의 끈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