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의 집' 초여름 밤의 낭만에 젖다
'시인의 집' 초여름 밤의 낭만에 젖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7.06.30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참여형 '영랑생가 음악회' 화합의 장 연출

초여름 밤의 낭만을 만끽할 수 있는 '시와 감성이 흐르는 영랑생가 음악회'가 지난 28일 밤 강진 영랑생가에서 열렸다.
 
문화재청 2017 생생문화재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시와 감성이 흐르는 영랑생가 음악회'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스스로 지역민들이 참여해 시 낭독, 하모니카 연주, 통기타 연주, 오페라 감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주민 화합의 장을 연출했다.
 
'생생 문화재 사업'은 단순히 문화재를 멀리서 바라보고 보존하는 차원을 넘어 기초자치단체가 문화재에 내재된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교육 · 문화 · 관광 자원으로 활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문화재청이 문화유산을 문화콘텐츠로 활용코자 지난 2008년부터 추진한 국책사업이다.
 
시문학파기념관이 올해로 4년째 추진해온 '영랑생가, 인문학과 소통하다'콘텐츠는 시와 감성이 흐르는 영랑생가 음악회를 비롯해 영랑감성학교, 영랑생가에서 듣는 인문학 이야기, 영상으로 만나는 영랑생가의 4계 등의 콘텐츠를 주민 참여형으로 개발·운영, 영랑생가의 문화재적 가치를 재창출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은 문화재청 지원을 받아 지난 2013년부터 추진해온 '영랑생가, 인문학과 소통하다' 문화콘텐츠가 전국 88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한 정부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사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지난해 12월 문화재청 '명예의 전당'에 등재돼 매년 2억원의 국비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