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 위하고, 이웃의 등불이 되겠다"
"지역사회 발전 위하고, 이웃의 등불이 되겠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6.1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9지역 문경환 대표

2017-18회기를 이끌어 나갈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9지역대표로 강진탐진로타리클럽 제20대 문경환(성전면·62)회장이 선출됐다.

문 지역대표는 "로타리 360지구 제9지역에는 강진·영암·지역 강진·탐진·모란·청자·영암·신북·시종 7개로타리클럽이 소속돼 있으며 400여명의 로타리회원이 활동중이다"며 "로타리변화를 만들자 테마아래 7개클럽을 리드해가면서 총재가 구상하는 모든 사업과 봉사를 차질 없이 수행해 9지역 로타리 활성화를 기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 지역대표는 "9지역 7개클럽은 각각 지역발전과 어렵고 힘든 지역민을 위한 특색봉사를 갖고 있다"며 "더 어렵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찾아가는 봉사를 갖는다"고 말했다.임기에 문 지역대표는 "강진방문의 해에 발맞춰 오는 11월에 로타리 전회원이 모여서 친목과 단합의 계기를 열어가도록 강진에서 9지역지식연수회를 개최한다"며 "9지역신입회원연수회도 오는 7월 강진에서 갖고 로타리안이 가져야 할 지식을 습득토록 한다"고 말했다.

문 지역대표는 "로타리봉사에 동참해 나보다 남을 먼저 배려하고 동행자로 걸어가는 특색있는 여성클럽창립을 구상중이다"며 "봉사자는 많을수록 좋다. 봉사에 뜻이 있는 지역민을 영입해 지역사회발전을 기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도록 하려한다"고 밝혔다. 문 지역대표는 부인 김공심 씨 사이에 1남2녀를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