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노인복지관 청자골 실버파워팀
전남체조협회장배 에어로빅스대회 종합 2위
강진읍노인복지관 청자골 실버파워팀
전남체조협회장배 에어로빅스대회 종합 2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5.2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일 목포시민 문화체육센터에서 개최된 제2회 전남체조협회장배 생활체육 에어로빅스대회에서 강진읍노인복지관 청자골 실버파워팀이 종합 2위를 차지했다.

전라남도 체조협회가 전라도민의 건강과 체력증진 및 건전한 여가활동을 유도하고 에어로빅스체조 동호인의 대중화를 기하고자 개최한 대회에는 전라남도 22개시·군 35개팀이 출전해 쌓아 온 기량을 겨뤘다.

대회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등 6개부로 생활채육 에어로빅스대회가 열렸다. 대회에 남녀혼성 댄스체조종목에 출전한 강진읍노인복지관 배상례 씨 등 18명으로 구성된 청자골실버파워팀은 노년부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청자골실버파워팀은 강진방문의 해 글귀를 새긴 유니폼을 입고 체조를 펼쳐 대회 종합 2위에 올랐다.

한편 강진읍노인복지관에서는 10여년전 강진읍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취미생활을 위해 댄스교실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에 청자골실버파워팀이 탄생했고 남녀단원 25명이 함께하며, 매주 화·목요일 생활체육회 소속 윤은영 강사의 지도아래 연습을 갖고 있다.

이상규 회장은 "전문 강사의 지도속에 매일 운동을 하면서 실력이 향상돼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청자골실버파워팀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에게 운동의 중요성도 심어주고 더불어 강진군을 알리는 역할도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