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주간 찾아가는 초록믿음 매출 '톡톡'
봄 여행주간 찾아가는 초록믿음 매출 '톡톡'
  • 김철 기자
  • 승인 2017.05.1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미륵사, 가우도 출렁다리 등 지역 농특산물 1억원 이상 판매

따스한 봄을 맞아 자체적으로 계획을 수립한 '2017 강진 방문의 해 봄 여행주간'에 초록믿음센터에서도 관광객을 찾아가는 판매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28일부터 10일간 육지와 섬을 있는 도암(망호) 가우도 출렁다리와 매년 4월말에서 5월초 철쭉꽃이 만개하는 남미륵사에서 이동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잡곡류, 파프리카, 표고버섯, 전통장류, 건어물 등 우수 농수특산품을 판매해 1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강진을 찾는 관광객의 수가 증가할수록 농어업인들의 소득도 덩달아 높아져 군에서 추진중인 소비자 만족형 감성문화 마케팅이 적중했다는 평가다.

군에서 마련한 이동형 판매차량(4.5t 윙바디 화물차)을 이용해 신선한 농특산품을 적시에 공급하고, 판매품목에 대한 무료시식·시음, 테스트마케팅 등을 진행해 직접 맛을 보고 구매해가는 소비자 만족형 감성문화 마케팅 실천 효과라고 볼 수 있다. 이동차량은 올해 23회 운행으로 1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이르지만 지난해보다 높은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강진읍 오감통에 위치한 초록믿음직거래지원센터와 마량 놀토 수산시장 등 강진 전역에서 농특산물에 대한 전방위적인 홍보와 판매를 대대적으로 진행해 지속적인 농어업인의 소득창출을 일궈내고 있다.

강진원 군수는 "강진 방문의 해를 추진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농어업인 소득증대에 있다"며 "다산, 영랑, 모란, 사찰 등 테마가 있는 자원을 활용해 새로운 수익구조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농어업인 소득창출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