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촌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설치한다
청자촌 초대형 워터슬라이드 설치한다
  • 김철 기자
  • 승인 2017.05.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5회 강진청자축제 본격적인 준비 돌입

5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강진청자축제가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승격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간다.

지난달 25일 강진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가 청자축제와 관련 기본계획을 마련하고 보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이번 회의에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문화예술단체장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28명의 축제추진위원이 참석했다.

올해는 여름축제임에도 불구하고 여름형 프로그램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따라 초대형 워터 슬라이드를 설치한다. 이와함께 관광객과 함께하는 물놀이 파티 및 고령토 밟기, 화목가마 불가방 체험, 이열치열 매운음식 청자 플레이팅 경연대회 등 여름축제의 묘미를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한다.

도예촌 조성사업과 연계한 시설물 활용으로 축제장 차 없는 거리, 실개천 확장, 도자공원 조성, 웰컴게이트 조성, 녹나무길 조성, 스케워광장 조성 등 축제장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주차장 정비, 진입로 개선과 행사장 동선 해가림시설 및 편의시설을 확충해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하고 청자 판매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운영과 청자구입 전용쿠폰 발행, 농수산물 판매, 체험 프로그램 강화 등 주민소득과 연계되는 경영형 축제로 발돋움할 예정이다.

향토축제추진위원회 김재정위원장은 "청자축제는 우리 지역 관광을 활성화해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해 왔고 '강진하면 청자'라는 지역브랜드 창출과 함께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며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최우수축제 연속 5회로 선정된 만큼 2018년도는 필히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밝혔다.

올해 45회째를 맞는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4일까지 7일간 대구면 고려청자박물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