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버스 안에서 운동회 즐겨요"
"우리는 버스 안에서 운동회 즐겨요"
  • 김응곤 기자
  • 승인 2017.05.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수학교, 첨단시설 갖춘 '스포츠 버스'서 운동회 개최

덕수학교(교장 박영도)가 '스포츠 버스'를 통한 이색 운동회를 펼쳐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스포츠 버스'란 각종 스포츠 체험 시뮬레이터와 체력 측정 장치를 설치해 움직이는 체육관 형태로 개조된 버스다.
 
덕수학교는 지난달 28일 전교생 및 교사, 학부모 등이 참여한 가운데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 버스, 찾아가는 우리 동네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운동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주관한 2017년도 '스포츠버스 움직이는 체육관'공모사업에 선정된데 따른 것으로 특수학교로는 전국에서 덕수학교가 유일하다.
 
스포츠 버스 내부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생활체육과 건강에 대한 콘텐츠를 전달하는 미디어존, 게임을 통해 즐거운 오락형 생활체육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플레이존이 마련됐다. 또 개인별 운동정보를 제공하는 체험존, 터치스크린으로 건강과 스포츠정보를 제공하는 디지털존 등이 갖춰져 있어 학생들의 흥미를 더했다.
 
이날 학생들은 스포츠 버스 체험을 통한 다양한 스포츠 활동과 더불어 단합 응원전, 고구마릴레이, SBS TV '웃찾사'개그맨들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 즐거운 명랑운동회도 함께 펼쳤다.
 
덕수학교 윤병구 교감은 "학생들이  그동안 접해보지 못한 새로운 스포츠 문화를 경험해보고 그 안에서 질서와 규칙은 물론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환경 조성과 컨텐츠 제공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