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다솜회, 사랑의 효도잔치 행복한 웃음 '활짝'
강진다솜회, 사랑의 효도잔치 행복한 웃음 '활짝'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5.0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성껏 음식 준비 오찬대접, 연예인초청 즐거움 두배

지역사회개발 강진다솜회(회장 송재근) '열네 번째 다솜 사랑의 효도잔치'가 지난달 21일 국민체육센터에서 11개 읍·면 노인 800여명을 초청해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강진다솜회는 웃어른을 섬기고 받드는 경로효친 정신과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 실천을 확산하기 위해 65세이상 홀몸 어르신을 초청해 다솜 효도잔치를 펼쳤다. 이날 행사는 강진다솜회 회원들이 경로효친 정신과 복된 이웃사랑의 마음을 모아 준비한 자리로 연예인가수 초청공연을 준비하여 어버이의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시간에는 주최측에서 과일, 떡, 음료 등 다과를 준비해 공연을 더 즐겁게 즐기도록 정성을 다했다.
 
이날을 위해 강진다솜회원과 부녀회원들은 일주일의 시간을 들여 초청 어르신들께 대접할 음식을 준비했다. 회원들은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김치와 열무김치를 담고, 제철 나물을 정성껏 준비했다.

여기에 사골로 육수를 우려내 맛있게 양념한 소불고기와 오징어회무침 등 음식을 푸짐하게 만들어 오찬을 차려냈다. 오찬에는 초대가수들의 흥겨운 가락으로 분위기까지 고조돼 어르신들도 춤과 노래를 함께하며 한바탕 잔치를 즐겼다.
 
식후에는 면별어르신노래자랑이 준비돼 1등 어르신에게는 전자레인지, 2등 선풍기 등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또한 강진다솜회에서는 마을어르신들이 함께 드시도록 70만원상당의 돼지한마리 경품추첨을 갖고 읍면노인회장의 추첨을 통해 당첨된 강진읍복지회관에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