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학습으로 공부의 재미 높여줘요"
"맞춤형 학습으로 공부의 재미 높여줘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4.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 소개] 재능스스로러닝센터 강진중앙학원

기초학력진단 후 개인별 맞춤 학습량조절 지도 '만족도 쑥쑥'

가르치는 학생들에게 더 충실하게 잘하자라는 마음가짐아래 1:1맞춤별지도로 공부재미를 갖게 해주는 강진읍 청자마트(지마트) 맞은편에 위치한 재능스스로러닝센터 강진중앙학원 한성훈(43)원장. 지난해 10월 문을 연 이곳은 학생 개개인 진단시스템을 통한 1:1맞춤학습으로 전과목을 지도하는 종합학원이다.
 
학원을 열기 전 학원강사였던 한 원장도 세자녀의 아빠다. 어느날 아이들의 공부를 봐주다 자신이 무조건 교재로 일관되게 가르치고 있다고 느껴졌다. 이에 학생들을 일반 보습학원처럼 일관된 교재와 수업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 지도해보고자 재능스스로러닝센터를 선택해 학원을 열었다.

한 원장은 학원을 열면서 공부환경을 가장중요시 여겼다. 환경이 집중도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이에 1인책상과 자세교정형 의자를 갖추고  혼자서 헤드셋과 재능스스로 펜을 이용해 원어민 학습을 갖도록 해두었다,
 
한 원장은 학부모와 학생이 학원을 오면 가장 먼저 상담과 함께 학력기초진단을 실시한다. 집중력이 부족한 학생, 내성적인 학생, 활발한 학생 등 개개인의 성향과 학습능력 그리고 진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이후 학생 성향을 파악해 공부방식이나 학습량을 조절해 가면서 지도해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하고 있다. 처음에는 새로운 문제 앞에서 주눅 들던 학생이 어느새 어떤 문제를 만나도 자신감을 갖기 때문이다.
 
학원에서 가르치는 수학·영어·국어·한자·사회·과학은 각 과목마다 매주 한권의 교재로 지도한다. 이는 학생들이 매주 새로운 공부를 통해 재밌다는 것을 깨우쳐 주기 위해서다. 또한 문제를 풀면서 실수가 많은 학생에게는 국내 유일의 재능스스로러닝센터 '생각하는 피자'과목을 이용하여 지도하면서 작은 것부터 스스로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면서 한 뼘씩 성장하게 한다.
 
학원에서는 에니메이션 과학, 역사전집 등 다양한 책도 갖춰 공부뿐만 아니라 책읽기로 독서습관까지 잡아준다. 책읽기는 선생님이 먼저 한 페이지를 읽어주고 다음 페이지는 학생이 읽도록 해 책의 재미를 높여준다. 
 
한 원장은 "학원에 오는 모든 학생들이 공부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이 많은 아이들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