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모란로타리클럽, 효 섬김 봉사
강진모란로타리클럽, 효 섬김 봉사
  • 김영미 기자
  • 승인 2017.04.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빛마을 어르신들에 행복 선물

강진모란로타리클럽(회장 나효숙)이 지난 1일 돈독한 정을 나눠오는 도암면에 위치한 사회복지시설 은빛마을에서 '효 섬김' 봉사를 가졌다.

이날 강진모란로타리클럽에서는 윤현주 회원이 운영하는 한국웃음치료연구소와 연대하여 은빛마을 어르신들에게 사람이 더 그리운 봄날 행복을 안기는 알찬봉사로 준비했다. 2시간여 진행된 봉사에는 한복을 차려 입은 한국웃음치료연구소 회원들이 선비춤을 추어 어르신들께 흥을 더했다. 또한 일상에 신바람을 주는 에어로빅과 어르신들이 즐겨 부르는 트로트 등이 열창됐다.

효 섬김 봉사에 회원들은 노래가 불려지고 흥겨운 춤사위에 맞춰 어르신들의 손을 맞잡고 같이 노래를 부르고 춤도 추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회원들은 준비해 온 간식을 나누면서 말벗이 돼 어르신들의 소소한 이야기도 들어주고 일상의 이야기도 해주면서 생활의 적적함을 달래주기도 하였다.

강진모란로타리클럽은 지난 2016년부터 사회복지시설 도암면 은빛마을 어르신 봉사를 시작해 설·추석명절 위문, 연 2회 물품 나눔 봉사를 갖고 정을 나눠오고 있다.

나효숙 회장은 "어르신들과 주기적으로 만남을 가져오면서 마음에 생동감과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봉사를 계획해 이웃을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